꿈행자

월간계획 다운로드 주간계획 다운로드

신사고멘토링

비슷한 고민을 이겨낸 경험, 눈높이에 맞는 신사고 선배들의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Q.수학성적과 대학 관련

  • yujin072*
  • 학년 고2
  • 상담분류 내신
  • 희망멘토 현재원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2학년 올라가는 예비 고2입니다. 제가 지금 방학동안 다니던 수학학원을 끊고 혼자하고 있어요. 근데 제가 끈기도 없고 의욕도 없는 것 같아요. 매일 매일 집에서 인강 듣고 공부해야지 하지만 아침에 봉사 갔다가 오후에 오고 나서 밥먹고 공부를 시작하려하면 거의 하루가 반 이상이 지난 상태에요. 그러다보니 또 내일로 미루게 되고 또 안하게 돼요. 제가 고1때 수학을 완전 망해버렸어요. 중학교때는 그냥 중상정도 했는데 고등학교 올라오고 나서부터는 수학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내신도 따기 힘들어지다보니까 지금 수학은 거의 4-5등급을 찍고 있어요.. 1학년 내내 거의 모든 과목을 3-4등급을 맞았는데 제가 이대로 만약 상승곡선을 탄다해도 제가 대학 갈 수 있을까요..? 제가 중학교때부터 꿈이 고대가는 것이었는데요.진짜 너무 가고 싶어요. 그래서 진짜 열심히 해야지 하는데 막상 열심히 한다해도 성적은 오르지 않고 바닥을 치고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요. 상승곡선을 타야하는데 2학년때도 망칠까봐 너무 걱정이 돼요. 저 어떻게 하면 좋죠.. 제가 만약 지금부터라도 성적을 계속 올리면 고대 갈 수 있을까요

답변 1개
현재원 멘토

현재원 멘토 답변 고려대
의예과
19학번

상담 신청

 안녕하세요 현재원 멘토입니다~~. 겨울방학인데 공부가 뜻대로 안되니까 마음이 힘드시겠어요! 지금 문제의식을 했으니까 이제 남은 기간동안 변화된 모습으로 부족한 부분만 채우면 되겠네요 :)

 일단 예비고2에게 중요도를 따지면 봉사<<<공부입니다. 봉사는 나중에 자기소개서를 쓸 때 학생분의 진로나 인성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지표가 될 수 있지만, 학생분의 잠재력을 성적으로 보여줄 수 없다면 의미가 없겠죠? 봉사를 지금 매일 아침 많은 시간을 하고 있다면 조금 줄일 수는 없을까요? 봉사는 많이 하는 것보다 지속적으로 하면서 학생분이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달라졌는지가 중요한 것 같거든요. 하지만 봉사를 줄일 수 없다면, 남은 시간에라도 이를 악물고 공부를 하면 됩니다.

 수학은 다른 과목과 달리, 시험기간 때 열심히 공부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수학의 기본실력이라는 토양을 오랜 시간동안 가꿔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방학 때 수학을 열심히 해서 단지 고2 내용을 습득한다기보다 어려운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수학 실력을 키워야 하는 것이고요. 수학이 4-5등급이라면 갈 길이 멀지만 정말 열심히 하시면 이번 방학까지 2등급까지 올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대신 학원을 다니지 않으므로 인강을 제대로 활용해야 하고, 한 문제 한 문제 풀 때 정확히 집중해서 풀어야 해요.

 고대를 가지 못한다고 제가 감히 말할 수 있을까요? 학생분이 오늘부터 절박하게 공부를 시작한다면, 처음에 힘들고 성적이 쉽게 오르지 않아도 어느새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지도 몰라요. 저는 작년 고대 새내기로 보낼 수 있는 것이 너무 좋았고, 학생분도 목표를 이룰 수 있길 응원할게요. 공부하다 막힌 부분 있으면 언제든 질문해주세요~!


목록으로
씽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