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행자

월간계획 다운로드 주간계획 다운로드

신사고멘토링

비슷한 고민을 이겨낸 경험, 눈높이에 맞는 신사고 선배들의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Q.내신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죠..?

  • kimt715*
  • 학년 중2
  • 상담분류 내신

?안녕하세요 저는 공부에 압밥감을 느끼며 어쩔 수 없이 하는 중2 여학생입니다.

사실 제가 공부를 못하는 편도 아니고 다른 애들처럼 머리가 특출나지도 않았어요 하지만 그래도 시험을 보면 항상 상위권에 있기 마련이였어요 부모님은 너가 이렇게 공부를 잘하는데 왜이렇게 공부하기를 싫어하냐 라며 잔소리를 하십니다.

어떻게보면 충고 일 수도 있으나 사춘기와 중2병(?) 이 같이 온 저에겐 항상 스트레스였지요.. 하지만 앞에서도 말했듯이 저는 그렇다고 특별한 아이가 아니라 얼떨결에?? 시험을 올 A를 맞은 것이였어요 내심 기분은 좋았지만 다음 시험을 못보면 어떡하지... 이런 불안감 등으로 인해 더 집중이 안된답니다..... 어떻게하면 쉽게 내신을 팍팍 올려서 안정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을 까요...??????

답변 1개
현재원 멘토

현재원 멘토 답변 고려대
의예과
19학번

상담 신청

 안녕하세요? 현재원 멘토입니다~.

 `안정하게` 학교를 다니시고 싶으시다는 생각이 참신하네요. 하지만 공부를 정말 잘하는 것 같은 학생들도 안정감을 느끼면서 공부를 할 것 같지는 않아요. 공부를 잘하는 것은 어떤 순간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노력이 지속되는 연속적인 시간들로 이루어지는 것이니까요. 

 일단 학생분이 시험을 못 보는 것이 왜 무서운지 생각해보세요. 부모님께 꾸중을 듣거나 실망을 드릴까 무서운 건가요? 아니면 자신을 의심하게 되고 자신감을 하락하는 느낌이 두려운 건가요? 공부를 해야 되니까 억지로 하는 것은 어느 정도 성적을 이끌어낼 수는 있지만 그런 마음가짐으로는 정상을 찍을 수 없다고 생각해요. 공부가 재미있어서, 그리고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 뿌듯함을 느끼기 위해, 학생분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공부를 한다는 동기들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공부를 싫어하는 감정을 공부를 많이 해야 하는 앞으로의 시간들을 괴롭게만 만듭니다. 하지만 공부를 통해서 더 발전하는 나의 모습이 좋고, 공부 자체를 잘하고 좋아한다고 생각하면 그 시간들이 소중해질 수 있을 거에요. 공부에 관해서 더 많은 생각들을 해보고 확실한 마음가짐으로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으로
씽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