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행자

월간계획 다운로드 주간계획 다운로드

신사고멘토링

비슷한 고민을 이겨낸 경험, 눈높이에 맞는 신사고 선배들의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Q.좀 많이 후회되요

  • dnjs230*
  • 학년 중2
  • 상담분류 생활

안녕하세요!! 시험 끝난 이후 책을 많이 읽고 있는 중2입니다. 어렸을 때 엄마께서 그렇게 책 좀 읽어라, 읽어라 하실 때는 귀에도 안 들어왔으면서 이제는 책이 너무 재미있어요. 시험 기간에는 시험 공부를 해야 겠지만, 시험 직후 즉 이 시간(시험이 2달 정도 남았을 때)에는 책 읽어도 되지 않나요?? 선생님들이나 부모님께선 이 기간에는 자신에게 약한 영문법이나 역사 공부를 더 보충(결국은 시험공부의 연장)하라고 하시는데, 그러면 이제 내신공부할 학년이면 책 읽을 시간은 아예 없는 건가요?? 나중에 고등학교는 당연히 없을 것이고, 대학교도 바쁜가요ㅜㅜ

답변 1개
이찬희 멘토

이찬희 멘토 답변 한양대
경영학과
19학번

상담 신청

안녕하세요, 멘토 이찬희입니다 :)

질문자님은 독서와 시험공부 사이에서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책이 너무 재밌으시다니 정말 대단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독서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우선 독서에 정해진 때는 없고 책은 읽고 싶을 때 읽는 것이 맞습니다.

많은 부모님께서는 자녀가 시간이 많은 어린시절에 책을 읽고 학생 때는 시험공부에 매진하시기를 원하지만 그게 뜻대로 되는 것도 아니고 꼭 이상적인 것도 아닙니다...

고등학생도 책을 읽으려 하는 친구들은 충분히 학업과 독서를 병행하고, 대학생 때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게 저에요^^)

독서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생겼을 때 읽는 것이 흥미에 있어서도 배움에 있어서도 제일 바람직하고 효율적입니다.

 

또한 독서는 학업 성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독서가 주는 넓은 분야의 깊거나 사소한 지식들, 이해력과 사고력은 학업에 있어서도 알게 모르게 엄청난 영향을 끼치죠.

특히 장기적으로 볼 때, 단순 암기나 문제풀이 반복으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은 수능에 분명 존재합니다. 나아가 면접을 볼 때는 짧은 시간 내에 그 사람의 사고의 깊이가 드러나게 되고, 독서는 그 부분에 있어서도 어마어마한 차이를 남깁니다. 때로는 한 권의 책이 인생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일도 있죠.

 

그리고 대개 책 좀 읽고 시험공부 좀 덜한다고 성적이나 입시에 직접적인 타격은 없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고등학생도 대학생도 바쁜 와중에 여가 시간도 갖고 독서 정도는 할 짬이 분명 있습니다. 바빠서 안 한다기보다는 관심이 없어서 안 하는 것이 보통 더 맞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크게 걱정하시지 마시고 책을 가까이 하시면 분명 나중에 큰 변화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D 독서는 마음의 양식이니까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상담 주세요.^^

질문자님의 꿈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목록으로
씽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