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행자

월간계획 다운로드 주간계획 다운로드

신사고멘토링

비슷한 고민을 이겨낸 경험, 눈높이에 맞는 신사고 선배들의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Q.이게 맞는 선택일까요??

  • ohgayoung0*
  • 학년 중2
  • 상담분류 학습법
  • 희망멘토

안녕하세요! 이제 중2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제가 1학년 때 수학 수업을 제대로 안 듣다가 이제야 정신을 차려서 복습을 하고있는데요ㅠㅠ 겨울방학 때 정신을 차려서 시간이 부족한 탓에 중1 2학기꺼만 인강을 듣고 문제집을 풀고있습니다. 1학기꺼도 들어야하는데 주변의 말로는 2학기꺼가 더 중요하다고 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2학년 올라가면 1학년 때 배운거에서 난이도만 올려서 나온다고 하는데 맞나요?? 주변에서도 2학년 수학 어렵다고들 하는데 지금 1학년 꺼를 복습 할 여유가 있을까요? 친구들도 다 2학년 꺼 예습하고 있고 저만 복습하는데 그래도 1학년 때 제대로 안 들었으니까 이해를 하고 넘어가는게 맞겠죠...?ㅠㅠ  이제 시험을 봐야 된다고 생각을 하니 눈 앞이 깜깜해요ㅠ 생기부에 들어가니까 열심히 공부해야되는데 그래도 노력은 하고있답니다..ㅠ 제발 성적 올라가게 해달라고 응원해주세요

답변 1개
민새원 멘토

민새원 멘토 답변 서울대
자유전공학부
18학번

상담 신청

안녕하세요 멘토 민새원입니다.

 

우선 지급 중1 수학을 다시 복습하고 있다는 건 정말 잘하고 있는 것 같아요. 수학의 경우 그 전에 배웠던 개념에 더해가면서 내용이 심화되기 때문에 어느 한 부분이라도 놓치고 간다면 그 다음 개념을 이해하기 어려워지거든요. 때문에 중2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중1 것부터 제대로 되어있어야 하죠. 난이도만 올려서 나온다기 보다는, 거기에 하나 둘 씩 내용이 더 더해져서 나온답니다.

 

물론 내년에 배우는 것은 중2 내용이긴 하지만, 그걸 잘 하기 위해서는 지금 중1꺼는 다 제대로 알고 가야해요! 너무 친구들이 예습하고 있는 것을 신경 쓰지 말고 일단 스스로의 페이스에 맞춰서 중1꺼를 하던대로 복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최대한 빨리 지금 하고 있는 2학기 것을 다 끝내고, 중 1-1 것도 다시 복습하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지금처럼 복습을 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정말 열심히 하고 있는 거라고 생각해요. 무작정 개념을 차근차근 이해하지 않은 채로 그저 문제집만 많이 푸려고 하는 경우들도 많거든요. 때문에 지금 이 열심히 하려는 마음을 잊지 않고 계속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거예요!

 

그럼 궁금한 점이 또 있다면 질문해주세요. 화이팅! 감사합니다.

목록으로
씽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