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행자

월간계획 다운로드 주간계획 다운로드

신사고멘토링

비슷한 고민을 이겨낸 경험, 눈높이에 맞는 신사고 선배들의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Q.영어 학습법

  • yelin200*
  • 학년 중1
  • 상담분류 학습법
  • 계열 계열 선택 전
  • 희망멘토 신희준

안녕하세요!!!

저는 외국에 살고 있어요.
처음에는 그냥 가면 영어가 늘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ㅠㅠㅠ
항상 공부하려고 마음 먹고 안되고 또 안되고 반복이네요ㅠㅠ
선배님께서 어떻게 영어를 공부하셨는지 공부법이 궁굼합니다.
단어는 어떻게 외우고 책은 어떻게 읽고 라이팅/에세이는 어떻게 쓰고...

아! 또 잠은 얼마나 잤고 하루에 몇시간 공부했고 노트(스터드 플래너나 노트 정리)는 어떻게 했고 또 이 나라는 문제집이 많이 없고 교과서도 없어요 교재 추천도 해 주세요. 아 참 영어 원 서 추천도요.
좀 말이 길었죠!!!

P.S 최대한 길게 힘이 되시는 데로 답변 해 주세요^ ^

답변 1개
신희준 멘토

신희준 멘토 답변 카이스트
항공우주공학과
16학번

상담 신청

 안녕하세요 멘토 신희준입니다.

 저는 한국에서만 살았기 때문에 외국 유학 중의 영어 공부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지만 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대한 답변해볼게요. 저는 영어를 맨 처음 제대로 배웠을 때가 초등학교 4학년이었어요. 처음 배울 때는 단어 암기부터 시작하였는데요, 저는 단어장을 두어번 읽으면서 간략하게 암기한 후에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읽으면서 외우지 못한 단어들 옆에 표시를 해두고 다음에 읽을 때는 표시된 단어들만 집중적으로 암기하는 방법으로 단어 암기를 하였어요. 자꾸 잊어버리는 단어는 따로 단어장을 만들어서 적어두기도 하였고요. 라이팅/에세이는 제가 써본 경험이 많이 없기 때문에 따로 설명해드리기는 힘들 거 같아요. 

 저는 중학생 때에는 평소에는 하루에 한 두시간 이내로 공부를 했어요. 아직 중학생이시기 때문에 잠을 줄이면서까지 공부할 필요는 전혀 없어요. 벌써부터 너무 빡빡하게 공부할 생각은 하지 말고 평소 생활 습관에서 불필요하게 소모하는 시간만 줄인다면 충분히 공부 시간 확보할 수 있답니다. 스터디 플래너는 사용하지 않았고 노트 정리는 오개념이나 오답 정리 위주로 하여서 시험 직전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어요.

  교재는 뉴질랜드에 어떤 교재가 있는 지 제가 알 수가 없어서 추천 해드리지는 못하지만 거창한 거 필요없이 신문이나 소설책으로도 충분한 공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영어 듣기는 현지 방송 같은 매체를 통해서 공부할 수 있고요. 하지만 무엇보다 영어를 공부하는 데에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것이예요. 저도 최근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하면서 영어 실력이 많이 향상됨을 느끼고 있어요. 학생 분도 방에서 공부만 하려고 하기 보다는 다른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대화를 많이 해본다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거예요.

목록으로
씽등록